본문 바로가기
Review/제품💄

애플워치5 실버 40mm (GPS 알루미늄) 가로수길 애플스토어 구매후기

by Hannij 2020. 8. 2.
반응형

★애플워치5_40mm 알루미늄 실버 개봉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애플워치5 뒤늦은 개봉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당:)

 

사실 예전에는 애플워치가 왜 필요한지 이해가 안갔는데 요즘따라 너무 예뻐보여서 (필요할거 같기도하고,,^^;) 급 애플워치5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애플워치를 구매하기 위해 신사 가로수길 애플스토어를 방문했는데 코로나로 인원을 제한하고 있어서,, 약 30분간 대기하고 들어갔습니당!

 

 

지금은 매장에서 착용하거나 여유롭게 구경하기도 어려워서ㅠㅠ 그냥 바로 실버 알루미늄으로 구매했답니다! 방문 전에 아래와 같이 3가지 고민을 했는데,  

 

1. GPS 모델로 살것이냐, 셀룰러 모델로 살것이냐?

2. 애플워치3 vs 애플워치5 어떤것으로 고를것이냐?

3. 실버 vs 골드?

 

여러 블로그 후기를 종합해본 결과, 저는 일단 어차피 핸드폰을 거의 손에 들고다니고 & 사무실에서도 바로 옆에 있기 때문에 굳이 셀룰러 모델로 구입할 필요성을 못느꼈어요! 물론 셀룰러 모델로 하면 핸드폰 없이도 통화나 간단하게 문자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요금제도 별도로 신청해야되는 단점을 커버할만큼 필요성은 못느껴서 저는 결국 GPS모델로 구입했답니당.

 

두번째로 요즘에는 가성비로 애플워치3를 많이 추천하던데 그래도 가장 최근제품인 애플워치5가 분명히 더 나은 점이 있을꺼야,, 하면서 열심히 검색해봤는데 사실 비전문가인 제가 봤을 때 큰 차이가 없,,,,..어 보이긴했는데 그래도 최근제품이 더 나을꺼야..^^라며 결국 애플워치5로 선택했습니다.

 

참고로 애플워치3와 5모두 배터리 사용시간은 최대 18시간으로 동일해요! 애플 공홈에서 비교해본 결과 제가 느낄 수 있었던 차이는 화면의 크기?차이였어요. 애플워치5가 면적이 더 넓고 & 저장공간도 약간 크더라고요! 애플워치3와 5 고민하시는 분들은 여러 비교 후기들을 잘 비교해보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3. 두둥!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색상고민!

사실 저는 골드파였는데 실제로 사려고 고민해보니까 실버가 훠어어어얼씬 예쁘더라고요. 사실 기본제공해주는 스포츠 밴드가 핑크샌드가 너무 탐나서 골드로 할까 고민했는데 어차피 기본밴드 말고 밴드는 계속 바꿀 예정이라서 어디든 무난하게 잘어울리는 실버가 나을거같았어요! (벌써 이쁜 줄도 여러 개 봐뒀다는,,,,ㅎㅎㅎ) 그래서 결국 실버로 구매했답니다.

 

Feat. 애플공홈 / 애플워치3 vs 애플워치5 비교하기

https://www.apple.com/kr/watch/compare/


 

애플스토어에서 구매하자마자 바로 근처 카페로 달려가서 바로 언박싱을 해봤습니당!

역시,,,패키징으로 먹고사는(?) 애플답게 영롱한 새하얀 박스를 열어보면 애플워치가 있습니다.

처음에 아이폰이랑 연결하는데 자꾸 연결이 안되서 몇번이나 껐다가 다시 켜는 걸 반복했어요ㅠㅠ

(혹시 애플워치 계속 오류나시는 분들은 강제종료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애플워치 오른쪽에 크라운 버튼(동그란버트)이랑 바로 아래있는 버튼 동시에 누르면 아이폰처럼 강제종료 됩니다. 그냥 일반적으로 종료하시려면, 크라운 아래에 있는 버튼만 한 3초 누르면 종료/의료/구조요청 이렇게 3가지 버튼이 떠서 그중에 종료버튼 누르면 됩니다.)

 

-

 

영롱한 애플워치5,, 그냥 처음에는 기능보다는 디자인때문에 아 사길잘했네,, ㅎㅎ 했습니다. 어차피 시계있으면 시간볼때 편리하니까 라고 합리적인 소비라며,, 근데 나름대로 지금 한달정도 써봤는데 유용하게 잘 쓰고 있어요! 카톡이나 문자, 전화 등등 알람 뜰 때 핸드폰 볼 필요없이 손목만 잠깐 보면 알림도 확인할 수 있고, 매일 심박수 측정 & 활동 측정도 해줘서 얼마나 활동하는지 계속확인하고 애플워치가 세심하게(?) 가끔 지금은 심호흡할 시간이라며,, 건강도 챙겨준답니다ㅎㅎ

 

제가 앞으로 종종 유용한 어플 & 사용방법에 대해서도 포스팅 해보겠습니당!

그럼, 이상 저는 200% 만족하는 애플워치5 후기였습니당:)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