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EL✨/호알호이🏨

[호알호이 6편] 호텔 인원 추가하기 편 (호텔 정원? 최대 이용 인원 수?)

by Hannij 2019. 7. 10.
반응형

호텔리어가 알려주지 않는 호텔이야기 6편

# 호텔 정원 # 호텔 인원추가 하기 편

# 온 가족이 함께 호텔 이용하기 편

 

 


 

 

요즘들어 호캉스, staycation이라는 새로운 용어가 생겨나면서 가족단위로 호텔을 찾는 이용객이 많아지는 추세인 것 같다. 사실 호텔은 5성급 호텔의 경우, 국내외 모두 대부분 성인 2인 기준으로 되어 있으며 객실구성 (ex:침대타입, 어매니티)도 그에 맞춰서 준비되어 있다. 다만 호캉스라는 단어가 생기고 일반 여행객들 혹은 집이 바로 근처인 사람들도 단순히 숙박을 하는 것이 아닌 '호텔에서 즐기는 문화'가 시작되면서 가족단위 이용객이 늘어나고 인원, 호텔 정원에 대한 궁금증이 늘어나는 것 같다.

 

그래서 오늘은 여름휴가철에 앞서서 서울도심 5성급 호텔 2곳의 인원추가 비용 및 호텔정원, 객실타입 등에 대해 찾아봤다. 요즘 가장 핫한 호텔중의 하나인 시그니엘서울과 호텔하면 가장 고급 호텔로 바로 떠오르는 신라호텔이다. 각각 호텔마다 규정이나, 비용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자세한 정보는 각 호텔의 홈페이지 혹은 유선으로 확인해봤다.

 

그리고 한 가지 추천드리는 부분은 호텔 정원은 기본적으로 성인 2인 (혹은 어린이1 포함)으로 되어 있어서 대부분의 호텔 객실 패키지 상품이 기준에 따라 구성되어 있지만, 요즘 성인3인 방문 혹은 어린이 포함 방문객이 늘면서 자체적으로 호텔 패키지를 운영하고 있다. 그래서 객실만 인원추가 해서 이용하는 것이 유리할지 혹은 3인 대상으로 이용가능한 패키지로 하는 것이 좋을지 비교해보고 진행하면 된다.

 

 

 

 

 

 

 

 

1. 서울 신라호텔


신라호텔의 경우 투숙 정원, 인원 추가 시 추가비용 등 모든 부분이 상세하게 홈페이지에 기입되어 있어서 좋았다. 친구들과 3명이서 10월쯤 서울 신라호텔에 방문할 예정인데, 귀찮게 유선상으로 문의하지 않아도 홈페이지에 직접 기재되어 있어서 미리 참고 할 수 있었다.

 

- 객실은 모두 2인 1실 기준이며, 이외 성인1인 추가 가능

- 인원추가 비용: 성인 5만원, 어린이 3만원 (세금, 봉사료 별도)

- 엑스트라베드 비용: 3만원  (세금, 봉사료 별도)

* 객실 타입 및 패키지 혜택에 따라서 상이

* 성인 기준: 만 13세 이상

* 어린이 기준: 37개월 이상 ~ 만 12세 이하

* 37개월 미만 유아 동반 시 추가 인원 요금 및 조식은 무료이며 유아 동반 여부는 체크인 시 프런트 데스크 직원에게 알려주셔야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어린이 동반 고객을 위한 영유아 용품 (아기 욕조, 아기침대, 어린이 베개 및 아동용 베스로브와 슬리퍼) 는 객실예약과를 통해 사전예약 가능하며 이용 상황에 따라 조기 마감 가능성 있음 (단 유모차는 현장에서만 대여 가능함)

 

- 성인 3인대상 패키지 상품: Urban Friends (\360,000~\790,000)

* 이용기간: 2019. 6. 26 - 2019. 8. 31

* 객실타입: Business Deluxe (Double or Twin)

* 포함내역: 더 파크뷰 조식 3인, 어번 아일랜드 (야외수영장) All day 입장혜택 3인, 체련장, 실내수영장 이용권 3인, 가능 시 엑스트라베드 1개 무료제공

* 자세한 내용은 신라호텔 공식홈페이지 참조 바랍니다.

 

 

 

2. 시그니엘서울


사실 시그니엘서울은 신라호텔과 다르게 별도 추가인원에 대해서 홈페이지 상에는 자세히 나와 있지 않다. 홈페이지상으로 예약할 때 최대 인원이 성인 2인, 어린이 1인까지밖에 선택이 안된다. 암묵적으로 해당 인원 구성으로 호텔을 만든 것 같다. 다만 확인해보니 신라호텔과 마찬가지로 성인 1인 추가는 별도의 요금으로 가능했다.

 

- 객실은 모두 2인 1실이며, 이외 성인 1인 추가 가능

- 인원 추가 비용: 성인 50,000 (세금, 봉사료 별도)

- 인원 추가 가능한 객실타입: 프리미어 등급 이상 ~

- 엑스트라베드: 50,000 (세금, 봉사료 별도)

* 어린이의 경우 별도의 인원 추가비용 없이 함께 투숙 가능하다고 하나, 홈페이지 사진상으로는 객실 구성이 약간 비좁게 느껴졌다. 최대 구성은 성인 2인 + 어린이 1~2인 추천.

* 인원을 추가한다고 해서 엑스트라베드를 제공하는게 아니라 보조침대는 별도의 추가요금이 발생한다.

 

- 24개월 미만 유아 동반 시 아기침대 혹은 유모차 대여 가능함. 객실예약과를 통해 별도 사전예약 필요함

신라호텔과 다르게 시그니엘서울에서는 별도로 유아용품이 많이 준비되어 있지 않는 것 같았다.

 

- 성인 3인대상 패키지 상품: [친구] 시그니엘의 여름 2 (\600,000~)

* 이용 기간: 2019. 7. 1 ~ 2019. 8. 31

* 객실타입: 시그니엘 프리미어룸 (Double or twin)

* 포함내역:  STAY 조식 3인, 엑스트라 베드 1개, 끌레드 뽀 보떼 일루미네이팅 컨센트레이트 마스크 팩 6매

* 자세한 내용은 시그니엘서울 공식 홈페이지 참조 바랍니다.

 

 


 

무더운 여름, 사랑하는 가족 친구들과 함께 5성급 럭셔리 호텔에서 여유로운 호캉스를 즐겨보세요:)

예약 하시기 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019. Hanni j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