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EL✨/호알호이🏨

[호알호이 8편] 코로나 시대에 호텔 정책 (#투숙인원 제한 #부대시설 #변동사항)

by Hannij 2021. 9. 6.
반응형

[호알호이 8편] 코로나 시대에 호텔 이용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호알호이 시리즈로 돌아왔는데요!

오늘은 코로나로 인해 변경된 호텔 정책은 없을지 함께 살펴보려고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다들 힘든시기에 있는데요. 모두가 이 어려운시기 잘 이겨내서 얼른 제한없이 자유롭게 호캉스를 즐기는 날이 오길 바래요. 코로나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유지되고 있는 시점에도 가족끼리 혹은 재택근무지로 호텔을 찾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지금부터 정부 거리두기 지침에 따른 호텔 이용 정책에 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Q. 코로나로 인해 변경된 호텔 투숙인원 규정 

현재 거리두기 4단계로 인해 오후 6시 이후에는 3인이상 집합금지가 이뤄지고 있는데요. 사실 호텔별로 조금씩 해석을 달리 할 수 있는 부분이긴 하나, 호텔의 경우 투숙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보니까 정부지침에 따라 3인이상 투숙을 제한하고 있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다만, 객실 내 정원 초과금지라는 규정에 따라 호텔 정원이 성인 2, 어린이 1인 경우 동일거주지 직계가족에 한해서 등본 확인 후 투숙이 가능한곳도 있으니 직계가족이신 경우 해당 호텔에 직접 확인해 보시는게 좋을꺼 같아요:) 다만 당연히 가족이 아닌경우에는 3인투숙은 불가하다고 생각하셔야 할 듯 합니다.

 

@http://ncov.mohw.go.kr/

 

Q. 객실이 취소될 가능성

사실 그럴일은 없겠지만, 코로나 규정에 보면 호텔들도 100% 예약을 접수할 수 없더라고요. 이미 규정 이전에 예약이 풀부킹일 경우에는 예약이 취소될 가능성도 있긴 할꺼같아요:) 자세한 부분은 예약되어있는 호텔에 직접 문의해보셔야 하겠지만, 이런 정부 지침이 있다는 사실도 미리 참고하시는게 좋을꺼같아요. 참고로 숙박시설 주관 파티나 행사도 금지되어 있답니다.

 

 

@http://ncov.mohw.go.kr/

 

Q. 부대시설 운영

호텔 이용 시 수영장 혹은 피트니스, 사우나를 많이 이용하실텐데요. 현재 서울내에 호텔 이용 예정이시라면 사우나는 전부 휴관이라고 생각해주셔야 할 듯 합니다. 수영장 및 피트니스는 휴관을 한 호텔도 있고 정상 운영중인 곳도 있고 약간씩 다른듯해요. 근데, 이용 가능하더라도 마스크를 착용하고 이용하셔야 하니 많은 불편함이 있을거같아요. 

 


위와 같이 크게 3가지 정도가 호텔 이용에 영향을 받게되는 부분일 듯해요. 방문예정인 호텔에 정확히 한번 문의해보시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나, 대략적으로 현재 정부 지침이 무엇인지 먼저 살펴본 후 문의하시는게 더 도움이 많이 될듯하여 준비해 봤습니다. 저도 되도록이면 요즘같은 상황에는 외출을 자제하고 집에 있는 편인데요. 아무래도 호텔의 경우에는 객실 내에만 있을 경우 재택근무지로도 사용 가능하고 혹은 혼자 조용히 쉬다오는 용도로도 사용 가능해서 간혹 방문하기도 합니다. 모두들 안전하게 다 함께 코로나를 이겨냅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