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 with me💯🗂️

2022년 2회 정보처리기사 필기 합격 후기

by Hannij 2022. 5. 20.
반응형

# 2022년 2회 정보처리기사 필기

# 합격 후기 :)

 

안녕하세요, 드디어!

5/18 결과가 나왔습니다.

사실 정보처리기사는 

필기시험 이후 시험지를 가지고 나올수 있어,

미리 가채점 및 합격여부를 알수 있었는데,

그래도 확실한 공지는 5/18일이라, 

혹시라도 답안을 밀려쓰진 않았을까 하는

약간의 불안함을 가지고 기다렸는데,

 

결과는 안정적으로 합-격 이었습니당💕

 

 

사실 본지도 한달이 다 지났고, 

내용도 기억이 안나는 듯 한데 (;;) 

다시 실기 준비를 언제하나 싶은마음이에요💥

그래도 이번에 같이 합격하신 분들 

모두 짧고, 굵게 잘 공부해서

실기시험도 한방에 붙었으면 좋겠습니다 :)

 

Q. 공부방법

사실 저도 공부하기 전 블로그를 엄청 찾아봤는데

(공부하기 싫어서;; ㅎㅎ)

그래도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신 분들을 위해

꿀팁을 드리자면, 무.조.건 기출문제는

많이 많이 풀어보시는걸 권장드료요! 

저도 5개년을 계속 돌리면서 오답 & 개념 확인 하는

방식으로 전체 범위를 모두 공부하는게 아닌

필요한 범위만 중점적으로 깊이 이해하도록 

공부했어요! 

매번 출제되는 문제는 약간씩 다를 수 있지만,

결국 그 문제에서 원하는 개념이 뭔지(?) 를

파악하는게 가장 중요한거같아요 !

 

사실 정보처리기사 책이 너무 두꺼워서

저도 다볼 엄두가 안나더라고요..

그럴줄 알고 저는 구매는 안하고 밀리의서재에서

다운받아서 아이패드로 공부했어요,, ㅎㅎ

근데 3강 넘어가면서는 도저히 진도는 나가도

머리에 들어오는 느낌이 안나서,,,

정독하는건 포기하고 先 기출문제 後 개념정리를 했답니다.

필기는 다들 이런방식으로 공부하는 것 같았어요!

제가 블로그만 엄청 보면서,, 준비했는데 진짜 유용했답니당

 

Q. 공부기간

공부기간은 약 한달정도 잡고 준비했어요!

근데, 다들 일주일만에도 합격하시는 분들도 

있다고 후기를 많이봐서,, ㅎㅎ

다들 짧고 굵게 잘 준비하셔서 꼭 합격하시길 바래요. 

어차피 자격증 시험은 

(저도 나름 자격증시험 매니아인데,,)

가장 효율적으로 공부해서

한번에 합격하는게 에너지 소비가 

크지 않은거 같아요... 

사실 이번시험은 애정을 가지고

처음에는 모두 다 개념을 완.벽.히 이해하고

문제를 잘 풀어야지 했는데

그건 뭐,, ㅎㅎ 범위가 워낙 방대하다보니

진짜 전문가 수준으로 완벽히 이해하려면

더 여유롭게 잡아야되겠더라고요.

그래서 약간의 편법이지만.. 일단 합격하고

나중에 한번 더 보자 라는 마음으로 준비했어요 ㅎㅎ

 

Q. 2022년 정보처리기사 시험일정

저는 이제 앞으로 남은 실기를

어떻게 준비할지 생각해봐야겠어요,

필기는 합격률이 꽤 높은편인데

실기는 훨씬 낮다고 들어서 벌써 걱정이네용,,

 

필기 준비하시는 분들

&실기 하시는 분들 모두 화이팅 하세요 💞

 

 

Q. 정보처리기사 접수비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