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 with me💯🗂️

[호텔관리사] 2020 호텔관리사 합격후기 (필기/면접)

by Hannij 2021. 1.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0년에 취득한 호텔관리사 합격 후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준비하면서 호텔관리사 면접 후기가 특.히 너무 없어서 꼭 블로그에 공유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ㅎㅎ

 

 

Q 필기?

 

먼저, 필기의 경우 저는 관광학과를 졸업해서 호텔경영/관광학개론은 아예 공부하지 않고 관광법규만 공부했어요. 사실 호텔경영론이나 관광학개론은 범위도 너무 방대하고 기출문제를 풀어봐도 이론이나 개념에 대해서 질문하기보다는 특정한 행사를 묻거나 공부해서 답을 맞출 수 없다고 생각해서 그나마 확실한 법규만 2주정도 공부하고 시험을 봤답니당,,

 

결과적으로 호텔경영론/관광학개론은 아슬아슬하게 커트라인만 맟추고 관광법규로 전체적인 평균을 높여서 합격할 수 있었어요. 생각보다 관광학개론에서 많이 틀렸더라고요ㅜㅜ 근데 아쉽지 않은 이유가 아예 호텔관리사 준비하면서 따로 시간내어 공부하지도 않았고, 공부한다고해도 맞출 수 없는 문제가 많아서 아슬아슬하게 커트라인만 맞춘것도 다행이었어요,, ㅎㅎ

 

 

Q 면접?

 

면접은 필기 끝나고 거의 한달 후에 봤는데, 면접은 필기보다 더 준비할게 없고, 다른 블로그 후기를 찾아봐도 호텔관리사 후기는 별로 없어서 어떻게 준비할지 많이 고민했어요ㅜㅜ 그나마 있는 후기들 싹다 찾아보고 예상 답변 만들어보고 한 3~4일? 준비했던거 같아요. 실제로 면접 끝나고 든 생각이 정말 어렵지 않고, 필기에서 호텔경영/관광학개론 열심히 준비하거나, 전공이 관광학과라서 기본적인 지식이 있으면 거의 붙겠구나 생각했어요! 질문 난이도도 생각보다 낮았어요. 긴장하지말고 열심히 또박또박 답변하면 모두 좋은 결과 있을거에요😊

 

 

면접 기출문제(2020)

 

1. 외국인 친구가 한국에 방문했을 때, 추천하고 싶은 호텔은?

2. 호텔에서 연회 매출의 중요성?

3. (상황대처) 오버부킹 상황에서 고객이 체크인하러 방문하면 어떻게 대처할지?

4. (영어질문) 체크인 시 프런트에서 작성해야 하는 서류? 작성항목?

 

 

특히, 저 영어질문.. 되게 긴장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쉬워서 오히려 당황스러웠어요. 체크인 시 무엇을 작성해야되냐고 물어보셔서 당연히 등록카드라고 대답하니까 음 그러면 거기 뭐를 적어야 하냐고 해서 뭐 성함 등 기본정보 확인하면 된다 이런식으로 답변했더니 자꾸 그러면 마지막에 어떻게 해야되냐?고 물어보시는거에요.. 그래서 음..? 확인하고 서명하면 되는거 아닌가? 이렇게 답변하니까 맞다고 하셨어요,, ㅎㅎ 서명하는게 가장 중요하니까 잊지말라고.. 하셨답니당,,

 

아무튼 생각보다 영어 질문도 쉬워서 잘보고 나왔답니다💕

그리고, 참고로 호텔관리사 합격하면 합격증을 발급받을 수 있는데 그건 큐넷에서 발급 받는게 아니라 관광IN에서 발급받는거더라고요. 저도 신청해서 이제 발급 기다리는 중이랍니당! 참고로 사이트 주소 공유해놓을게요:) 저는 이제 다른 자격증 준비하려고요! 아쉽게,, 제가 정말 붙고 싶었던 다른 자격증은 2점 차이로 떨어져서.. 올해 다시 도전해볼 생각입니다 🤦‍♀️

 

모두들 합격을 기원합니당💖

academy.visitkorea.or.kr/license/info/license_issue_info.do

 

 

 

반응형